• 뷰어프로그램은 "파일로 된 문서들을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뷰어로는 문서내용 보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집은 할 수 없습니다.
  • 저희 우정인재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4,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PDF 5가지입니다.
  •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글 Viewer 다운로드

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하여 배포하는 한글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신 후 실행시키면 한글문서 (*.hwp)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MS Word Viewer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프로그램인 MS Word로 제작된 문서(*.doc)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S Excel viewer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프로그램인 MS Excel로 제작된 문서(*.xls)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ower point viewer 다운로드

Microsoft사의 프로그램인 Power Point로 제작된 문서(*.ppt)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DF Reader 다운로드

Adobe사의 Acrobat 문서(*.PDF)를 읽을 수 있게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넷스케이프의 플러그인 프로그램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훈민정음 viewer 다운로드

삼성전자의 워드 프로그램인 훈민정음으로 제작된 문서(*.gul)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능정보화 기본법 시행규칙 [별지 제4호서식] 제2024-0286호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1.업체명:우정사업본부 2.주소: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3.웹사이트:https://kphi.koreapost.go.kr 4.유효기간:2024.03.06~2025.03.05 5.인증범위:우정인재개발원 홈페이지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5항에 따라 위와 같이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를 발급합니다. 2024년 02월28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