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Regional
Communications Office

서울지방우정청

비전

Mission: 안정적 수익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편리하고 믿음을 주며 미래를 지향하는 고품질의 우정서비스 구현

국민과 함께 새롭게 거듭나는 대한민국 우정

우정 디지털플랫폼 구축
·디지털 역량 강화
·디지털 채널 확대
·디지털 인프라 구축

우편사업의 수익구조 개선
·수익구조 개편
·우편서비스 경쟁력 제고
·물류·집배 효율적 운영

금융사업의 안정적 성장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
·국민금융 플랫폼
·자산운용·리스크 관리 선진화

온 세상을 연결하는 공적가치
·공익형 수익사업 발굴·확대
·국민생활 비서·민생 지킴이
·사회적 책임 경영

안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
·일 잘하는 우정조직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노사 상생문화 정착

슬로건

“365일 행복메신저”는 우편금융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1년 365일 언제나 소중한 것을 전하고 함께 행복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염원과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365일 행복 메신저

2006년, 서울지방우정청 개청 100주년을 맞아 처음 제정 후 첫 번째 리뉴얼임

디자인 컨셉
세련된 아트감각을 통해, 365일 친근하고 따뜻한 행복메신저는 의미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면서 기존 서울지방우정청의 이미지를 새롭게 쇄진하는데 주력
형태
서울지방우정청의 혁신과 발전의 의지를 상승곡선 날개로 형상화
색상
Red는 우편업무를, Yellow는 예금업무를, Orange는 보험업무를 상징하며 1년을 뜻하는 365일의 컬러를 Red, Yellow, Orange로 표현
서체
친근한 느낌의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캘리그라피)로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느낌을 주고자 함
TOP